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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표준수문운영시스템(SmartTM) S/W 엔지니어링 사업대가 산정
사업내용

수자원분야에서 사용 중인 HMI(SmartTM) "S/W 엔지니어링 사업대가 기준"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어서 설계자의 주관에 따라 사업대상별로 사업대가가 산정됨에 따라, 표준수문운영시스템(SmartTM) S/W 엔지니어링 사업대가를 산정하여 공정하고 합리적인 산출기준을 제시하고자 함.

주관기관 수자원공사
사업기간 2017.01 ~ 2017.04
비고 수문자료 데이터베이스 S/W 엔지니어링 사업대가 산정, 웹구성 S/W 엔지니어링 사업대가 산정, 시스템 개대체 및 유지보수 표준설계내역서 작성, S/W 엔지니어링 사업대가 산정 결과에 대한 시뮬레이션 및 검보정
사업명 정보시스템 합리화 방안 수립
사업내용

정보시스템 및 산하기관 홈페이지 정보자원 현황 조사 및 분석, 중소기업청 및 산하기관 IT 거버넌스 조사 및 분석, 정보시스템 활용실태 조사, 정보시스템 합리화 방안수립

주관기관 중소기업청
사업기간 2017.02 ~ 2017.04
비고 정보자원 현황조사, 정보화담당자 인터뷰(중기청 및 산하 8개 기관), 취합정리 및 정보자원 현황조사, 종합분석 보고, 정보시스템 합리화 방안 수립(개선과제 도출)
사업명 설치형 WAN 가속기 기능검증 컨설팅
사업내용

Data Deduplication, QoS Upgrade, Bandwidth Management Upgrade, Data Display 장치개발 등의 성능 개선사업

주관기관 테OOO션
사업기간 2016.11
비고 Data Deduplication, DB Deduplication, File Deduplication, QoS Upgrade, BandWidth Management Upgrade, Data Display 장치 개발에 대한 품질의 점검을 지원함
사업명 음성인식을 이용한 제품 Value Repositioning 기술 개발 사업 개발 목표 달성 점검 컨설팅
사업내용

음성인식 엔진을 기반으로 한 회의용 음성인식 솔루션 개발, 회의관리 시스템 개발, 전용 스마트 폰 앱 개발

주관기관 테OOO션
사업기간 2016.12
비고 음성인식 엔진을 기반으로 한 회의용 음성인식 솔루션 개발, 회의관리 시스템 개발, 전용 스마트 폰 앱 개발 등의 개발한 12개 기능이 제출한 증적 자료와 시연화면 등의 품질을 점검함.
사업명 가동원전 형상관리 플랫폼 개발관련 기능점수 산정
사업내용

NSE Technology의“SILKROAD CMIS 기능점수 산정 검토용역”에 의거 NSE Technology에서 수행한『SILKROAD CMIS』에 대한 기능점수 산정 검토를 실시한 사업

주관기관 엔OO이
사업기간 2016.08
비고 SW사업대가산정 가이드를 참조하여 제출된 산출물을 대상으로 기능점수 산정의 적정성을 점검함.
사업명 2015년 재창업전용 기술개발사업 과제기획
사업내용

사업실패후 신기술 및 제품 개발을 준비하는 재창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원활한 재기를 위해 창의성 및 혁신성 및 아이디어가 우수한 시제품에 대한 연구개발비를 지원하는데 있어 과제기획을 지원함.

주관기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업기간 2015.04.
비고 기업이 제출한 과제제안서에 대해 서면 평가 및 현장조사 후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위한 R&D기획 지원을 통해 도출된 과제 중 대면 평가를 통해 선정된 과제에 대해 기술개발 지원
사업명 2015년 적합업종 및 국내복귀 R&D지원사업
사업내용

산업생태계의 다양한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된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 및 국내복귀(U턴) 기업 지원의 취지와 실효성을 제고하고, 관련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R&D 과제기획을 지원함.

주관기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업기간 2015.06.
비고 기업이 제출한 과제제안서에 대해 서면 평가 및 현장조사 후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위한 R&D기획 지원을 통해 도출된 과제 중 대면 평가를 통해 선정된 과제에 대해 기술개발 지원
사업명 조달청 공공조달 클라우드 서비스 타당성 조사 용역
사업내용

전자조달의 대표 포털로 발전하기 위한 타당성을 분석하고 전략적 방향성을 수립

주관기관 조달청
사업기간 2014.07 ~ 2014.09
비고 나라장터 외 23개 자체조달시스템 등으로 조달행정 업무를 개별 처리하여 발생하는 IT예산 중복투자, 통일성 저하, 공정성시비, 부실운영, 이용불편 등의 문제점 해소를 위해 대표 포털로 연계 및 통합하여 민원 업무를 단일창구로 처리하는 공공조달 클라우드 서비스 발전모델 분석 및 전략적 방향성 수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사업명 2013년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수요자선택형/지속성장과제)
사업내용

중소기업기본법상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성장기 및 정체기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근본체질 강화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소기업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

주관기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업기간 2014.01 ~ 2014.05
비고 지속성장 컨설팅은 업력 5년 이상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경영 및 기술 전 분야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하며 생산기술, 공장혁신, 원가 및 품질개선 ,마케팅, 재무 및 인사전략 ,조직운영, 글로벌 경영전략, 사업연속성 계획(재난대응), 정보기술 등을 포함하고 있음.
사업명 적합 업종 및 국내복귀 R&D 지원사업
사업내용

산업생태계의 다양한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된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 및 국내복귀(U턴) 기업 지원의 취지와 실효성을 제고하고, 관련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R&D 과제기획을 지원함.

주관기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업기간 2014.06 ~ 2014.08
비고 기업이 제출한 과제제안서에 대해 서면 평가 및 현장조사 후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위한 R&D기획 지원을 통해 도출된 과제 중 대면 평가를 통해 선정된 과제에 대해 기술개발 지원
사업명 중소기업 컨설팅지원사업
사업내용

중소기업의 지속성장과 창업기업의 조기 안정화 지원

주관기관 중소기업진흥공단
사업기간 2013. 04 ~
비고
사업명 수상 태양광 발전 사업 마케팅 전략 수립
사업내용

수상 태양광 발전 사업 마케팅 전략 수립 본 과제에 대하여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평가결과 "수상 태양광 발전 사업 마케팅 전략 및 해외진출 전략 수립 및 실행" 이 사업비 규모 대비 수행과제의 내용이 너무 넓어 충분한 컨설팅의 어려움이 예상됨에 따라 과제의 규모를 합리적으로 조정하여 1. 마케이팅 전략수립, 2. 해외진출 전략 수립 및 실행으로 2회로 추진할 것을 권고하였으며, 신청기업과 컨설팅기관이 협의한 결과 타당한 권고로 이를 받아들여 본 과제의 범위를 "수상 태양광 발전 사업 마케팅 전략"으로 한정한다.

주관기관 ㈜위닝비즈니스
사업기간 2013. 09 ~ 2013. 11
비고
사업명 연구과제 제안공모사업 연구기획과제
사업내용

연구과제 제안공모사업 연구기획과제

주관기관 충북도청
사업기간 2013.
비고
사업명 청정수경인삼으로 산업간 가치 사슬을 연계한 창조경제 실현
사업내용

청정 인삼 수경재배단지 조성과 태양광발전사업의 융합으로 산업간 가치 사슬을 연계한 창조경제 실현

주관기관 (재)충북테크노파크
사업기간 2013. 11 ~ 2013. 12
비고
사업명 중소기업청 정보기술아키텍처(EA)구축
사업내용

중소기업청 정보기술아키텍처(EA)구축

주관기관 중소기업청
사업기간 2011.08.16 ~ 2011.12.14
비고
사업명 USN 기반 출입통제시스템의 마케팅 전략 및 해외진출 전략 수립 및 실행
사업내용

(1) USN 기반의 출입통제시스템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 기업의 마케팅 기회를 검토하는 환경분석, 파악된 기회들을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의 방향을 결정하는 전략 수립으로 구성된다. 환경분석 단계에서는 기업이 처한 마케팅환경을 구성하는 시장환경, 그리고 경쟁자 및 자사의 상황을 중심으로 파악하며, 마케팅 환경에 대하여 파악된 사항들을 바탕으로 기회 및 위협 요인들을 추출하고, 이를 근거로 판매목표와 마케팅목표를 수립한다. STP 전략수립단계에서는 설정된 판매목표와 마케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장 세분화 및 타게팅,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한다. 4P전략과 실행지원 단계에서는 STP전략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제품, 가격, 유통, 촉진(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마케팅믹스전략 수립 및 실행을 지원한다.

(2) 해외시장 진출 전략 수립 및 실행 국내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시장 진출전략을 수립하고 실행을 지원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해외시장 진출전략의 수립과 더불어 해외 홍보 및 바이어발굴을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구체적인 활동 내역은 A) 유망바이어 메일링 리스트 수집 및 거래제의 B) 해외 주요 e-Marketplace 홍보 및 바이어 발굴 C) SNS를 활용한 해외 홍보를 포함한다. 특히 저비용으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강화한다.

신청기업 (주)창신정보통신
사업기간 2011.10 ~ 2012.01
비고